커뮤/언라이트 크로니클

언크로 듀얼 프로그램 제작 시작

RhoP 2015. 2. 4. 03:58

죄송합니다 제가 할 줄 아는 게 없습니다 국민의 심판을 받겠습니다


심지어 귀찮아서 C언어로 대충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아악 이게 뭐 하는 짓이야

먼 미래에 후손이 알아서 수정할 거라 믿고 있는 중입니ㅏㄷ





언크로 듀얼 프로그램.exe







아직 캐릭터 선택하는 데까지밖에 만들지 않았습니다...이게 뭐지...뭘까...


* 2015.02.04

어제 실수로 debug모드로 올렸네요... 캐릭터 프로필 보는 기능을 추가해서 살짝 손보는 중입니다. 손보는 중입니다...아직 손보는 중입니다...

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.


*2015.02.05

오전 2시 30분...

- 캐릭터 프로필 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
스킬은 아직 몰라서 못 했어요 헤헤... 나중에 해야지 헤헤... 헤헤.......

오전 4시 45분...

- 캐릭터 선택 창의 화살표 표시 방식을 조금 바꿨습니다...

헤헤......헤헤헤ㅔ헤...............

- 덤으로 귀여운 테스트군도 추가했습ㄴ디ㅏ...

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서 캐릭터의 추가나 제거 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코드를 전체적으로 바꿨습니다만, 프로그램상으론 전혀 안 보이겠지요... 헤헤...

언크로에서 캐릭터 추가나 제거가 없다면 어, 음, 그러면 먼 미래에 심심하면 원래 언라이트에 있는 캐릭터로 넣어볼까나 헤헤


*2015.02.08

오전 5시 20분.......

- 메인 화면에서 영어 자판을 눌러도 화살표 키와 똑같이 작용하는 뭐 그런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
- 프로필을 2페이지에서 3페이지로 변경했습니다. 스킬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에, 이 역시 당연히 구현되지 않았습니다.

- 맵 선택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
맵에 카드 데이터 넣는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...

아, 캐릭터 선택도 랜덤으로 하는 기능을 추가할까... 아 귀찮다...

코드를 대폭 수정하다가 날려먹어서 결국 다시 작업했어요 헤헤.....헤ㅔ헤헤...................

카드 데이터를 모두 입력하고 나서부터는 새로 파일을 올릴 계획입니다.

그때까지는 계속 파일 수정만 하는 걸로.


*2015.02.09

오전 5시 35분.

또다시 코드를 대폭 수정했습니다... 드러나지는 않겠지만.......

- 테스트군에게 스킬을 만들어주었습니다.

- 맵 선택 시 재선택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.

- 맵 선택 화면에서 랜덤의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.

마도 로젠부르그에 카드 데이터를 입력했습니다. 플레이어에게 카드를 나눠준 후 표시할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.


*2015.02.10

오전 4시.

- 스킬 발동 조건 거리를 표시하는 색을 노란색에서 녹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.

- 테스트군의 스킬 발동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.

- 매 턴 시작 시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나눠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 (이벤트 카드는 아직 만드는 중입니다)

- 전체적인 레이아웃을 대략적으로 설정했습니다.

- 맵을 마도 로젠부르그로 설정하면 레이아웃을 볼 수 있습니다. (캐릭터는 1p와 2p 모두 테스트군으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)

사실 이 레이아웃도 아직 완성된 건 아닙니다.

1p와 2p의 카드를 모두 볼 수 있는 것은 오류가 아닙니다. 저에게 AI를 만들 수 있는 능력 따위는 없기 때문에... 혼자 하는 용도입니다 예... AI 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다고 해도, 예~~~~~~~~전에 언라이트에서 몬스터가 사용하던 것 정도...가 한계네요 네.

오후 1시.

- 게임 방법이 보이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orz


*2015.02.11

오전 1시 40분.

- 테스트군의 체중이 36KB가 되었습니다 와아

- 게임 플레이 화면에 MOV, ATK, DEF를 추가했습니다

- 플레이어 1과 2로 각각 뭔가 나눴습니다 어버버 뭐라고 설명해야 하지 하여튼 그랬어요

- 카드의 숫자 표기를 반각에서 전각으로 수정했습니다

- 맵 카드 데이터를 모두 입력했습니다

- 아직 카드 선택하는 기능은 없어요

- 매 턴마다 이벤트 카드를 나눠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

- 스킬 발동 조건 거리 표시 방식을 변경했습니다

- 캐릭터 HP ATK DEF를 표시했습니다ㅏㅏ


*2015.02.20

오전 3시 20분.

- "설날 지나서 테스트군이 많이 살쪘네요."라는 드립을 치고 싶었는데... 수정하고 보니까 39KB길래 40대로 진입시키고 싶어서 억지로 기능을 추가하다가 어...그게........ 하여튼 이제 42KB네요!

오전 4시.

- 혹시 몰라서 2월 11일 데이터를 백업했습니다! 이제 전부 날려먹어도 걱정 없음이야!

- 게임 방법에서 코드의 일부가 나오는 오류(...)를 수정했습니다.

- 게임 플레이 중 캐릭터의 이름과 스탯을 표시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.

- T키를 눌러서 자신의 턴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
- 화살표 좌우 키로 선택할 카드를 정할 수 있으며, S키를 눌러서 카드를 180도 돌릴 수 있습니다 이건 혁신이야!!!!!!

- 스페이스 바, 혹은 엔터 키를 이용해서 카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!!!!!!!! 굉장해!!!!!!!

오후 1시 50분.

- 캐릭터 프로필, 스킬, 맵 데이터를 새로 불러오지 않는 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
- 카드 제출 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수정했습니다... 문제 엄청 많아서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네요 헤헤

- 제출할 카드 선택 시 화살표 이동 방식을 살짝 변경했습니다. 원래는 맨 왼쪽에서 왼쪽으로 더 가면 맨 오른쪽으로 가게 했는데 이젠 그냥 안 움직이게... 아 무슨 말이야 하여튼 수정했습니다

- 1P와 2P의 스탯이 반대로 보이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
- 테스트군의 몸무게가 43KB가 되었습니다.


*2015.02.21

오전 3시.

- 캐릭터 선택 메뉴에서 B키로 이전으로 돌아가는 기능을 추가했습니다!

- 프로필 설명 페이지 조금 변경했어요 별 차이는 없지만

오전 4시.........

- 제로를 선택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................

- 캐릭터 선택 확인에서 N을 눌러도 맵 선택 메뉴로 넘어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ㅏ악으ㅏ강ㄱ악아ㅏㄱ

- 맵 선택에서 B를ㄹㄹ누르면이전으로돌아ㅏㄱㄹ수있습ㄴ디ㅏ

오전 5시 15분.

- >>> 변수 형식을 대폭 수정했는데 괜히 한 것 같습니다 <<<

- 테스트군이 다이어트를 했네요. 41KB가 되었습니다.

- 이동 페이즈를 추가했습니다 ^p^ 이히히! 이히히히!!!! 스킬 발동 체크는 아직 안 만들었지만......


*2015.02.23

오후 11시. (파일은 아직 안 올렸습니다!)

- 레어 스토리 써야 하는데 뭐 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음... 하여튼 스킬 공개된 캐릭터 한정으로 스킬을 대충 입력해봤습니다. 물론 구현은 전혀 안 됐지만요! 그런데 스킬명이 긴 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살려주세요 이렇게 나오는데


스킬명이 퀀티테이티브 이징 디폴트 데클러레이션디프레션

엄ㅁ마


*2015.02.24

오전 1시 15분.

- 플레이어 2의 카드가 엄청나게 이상해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
- 제출한 카드의 수가 맵 카드의 수를 넘어가는 경우 더이상 턴이 넘어가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
- 선공 표시가 카드에 가려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
- 남은 카드의 수를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
- "맵:"라는 글자를 지웠습니다.

- 스킬이 공개된 캐릭터(데이브, 뤼크헤스, 더미, 카퍼, 로제타, 레퀴스)의 스킬을 추가했습니다. 물론 아직 스킬 효과 적용은 안 됩니다!

- 스킬 이름이 너무 긴 경우 위의 사진처럼 되어버리는 오류를 어떻게 수정할지 고민 중입니다.

- 테스트군의 몸무게가 다시 43KB가 되었습니다. 요요 현상...

- ATK와 DEF페이즈를 만들기 귀찮습니다.

- 아래는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.